Friday, March 5, 2010

리버스 오브 포춘 K (Rebirth of Fortune K)


SRPG식 전투의 묘미!!







Link to Rebirth of Fortune


리버스 오브 포춘은 예전부터 유명했던 "Tactics Ogre나 "FinalFantasyTactics"등의 SRPG에서 보여줬던 전투방식을 차용한 전략(strategy)게임으로써 총 8명의 유니트를 조합해서 팀을 만들고 그들을 최고의 용병부대 만드는 것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자신만의 부대를 만들어 마치 체스게임을 하듯이 서로의 전략을 겨루어 보세요.




게임의 목표(Goal)

8명의 개성적인 유니트들은 서로 상성 관계를 가지고 있어며 배치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100개의 스테이지의 다양한 AI를 상대로 상황에 맞는 적절한 전략을 만들어서 적을 전멸시켜 승리해야 합니다. 한 스테이지에서 승리하면 그에 대한 보상을 받고 그 자금을 통해 자신의 유니트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습니다.









게임의 룰(Rule)

1. 전투를 하기전에 먼저 부대를 만들어야 하며 허용된 편성제한수치(Limit Ratio)내에서 유니트를 배치 해야 합니다. 전략에 맞게 자신만의 부대를 만들어 보세요.


2. 전투에 돌입하면 나와 적군은 돌아가며 행동할 수 있는 턴을 맞이합니다. 자신의 턴이 되었을 때 하나의 유니트를 선택해서 움직이고 행동(공격, 스페샬)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턴은 30초의 제한시간이 있으며 30초가 다 지나도록 행동을 완료하지 못하면 턴은 적군에게로 넘어가게 됩니다.


3. 한번 행동했던 유니트는 색이 검게되어 비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시간이 지나 다시 밝은 색이 되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니트의 민첩성에 관련된 것으로 민첩성이 높은 유니트는 상대적으로 다시 활성화 되는 시간이 짧습니다.


4. 유니트를 이동시켜 공격범위안에 있는 적군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유니트마다 고유의 공격범위와 데미지량, 공격방식이 틀리기 때문에 유니트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전략이 필요합니다.(유니트 소개 참고)


5. 대상을 공격하게 되면 화면에 하얀 원이미지가 등장하고 원이미지가 계속 작아지고 커지는 것이 반복하게 됩니다. 이것은 방어력과 명중률에 관련된 것으로 원이 가장 작을때 터치하면 적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군의 뒤에서 공격하거나 측면에서 공격하면 좀더 유리하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6. 행동(wait 버튼을 눌렀을때)을 마친 유니트는 자신이 바라보고 있을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번에서 설명한대로 유니트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피해받을 수 있는 데미지량이 틀려지기 때문에 방향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7. 화면 상단에 보이는 게이지바와 보석아이콘은 유니트 고유의 스페샬기술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자원의 표시입니다. 일반적으로 유니트가 스페샬기술을 쓸때 1개이상의 보석(여기서는 orb라고 합니다.)을 소모하게 됩니다. 게이지바가 한번 가득차면 하나의 오브를 생산하며 이 게이지바는 자신의 공격을 맞거나 유니트가 죽거나 빠른시간안에 턴을 넘겼을때 채워지게 됩니다.


8. 유니트는 각각의 개성에 맞는 스페샬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세를 한번에 역전시킬 수 있는 강력한 것들이기 때문에 열심히 오브를 모으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스페샬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9. 이렇게 전투를 진행해서 적군을 전부 전멸시키면 전투에서 승리합니다. 힐러의 경우는 공격수단이 없기 때문에 힐러만 남아 있어도 전멸처리됩니다. 이렇게 승리하여 얻은 보상금으로 자신의 유니트 업그레이드에 투자하여 다음전투에 대비해야 합니다.


10. 처음부터 8개의 모든 유닛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전투를 통해 얻은 군자금으로 유니트를 업그레이드 하고 그 업그레이드 조건에 따라 새로운 유니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일종의 성장트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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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트 소개



1. Soldier 솔져




가장 하위계급을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유니트. 낮은 체력과 공격력이 단점이지만 적은 징병수치(ratio)와 탐색기능으로 항상 최전방에 서서 적의 동태를 살핀다.


스페샬기술(오브 1개 소모)
노려치기: 적대상 한명에게 강력한 공격을 한다.


패시브기술(항상적용)
탐색: 반경 2칸이내의 적의 숨어있는 닌자나 지뢰를 찾을 수 있다.









2. Archer 아쳐




솔져와 함께 가장 낮은 계급의 병사로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이다.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바로 앞의 적은 공격할 수 없다는 점과 유니트들 중 가장 낮은 체력을 가진것이 치명적인 약점이다.


스페샬기술(오브 1개 소모)
노려쏘기: 공격범위가 1 늘어난 상황에서 적대상 한명에게 강력한 공격을 한다.


패시브기술(공격시 마다)
독 공격: 5%의 확률로 적을 중독상태로 만든다.



3. Thief 시프








평소 도적의 신분이었으나 전쟁이 지속됨에 따라 비정규병으로 편성되어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지뢰를 설치하거나 독을 바른 무기를 사용하는 등의 행위를 서슴없이 자행한다.

스페샬기술(오브 1개 소모)
지뢰설치: 반경 3칸내의 공간에 적이 볼 수 없는 지뢰를 설치한다. 설치된 지뢰위로 이동한 유닛은 40의 데미지를 입는다. 적군 솔져에 의해 발각될 수 있다.


패시브기술(공격시 마다)
독 공격: 5%의 확률로 적을 중독상태로 만든다.



4. Healer 힐러





전장의 치료병으로 공격수단이 없는 대신 부상을 입은 아군을 치유하는 역할을 담당, 치료하는 대상에게 디버프가 걸려있다면 디버프까지도 치료한다. 마법유니트로써 오브를 사용한 다양한 회복마법이 특기이다. 단 힐러만 전장에 남게된다면 전부 몰살당하기 때문에 편성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스페샬기술
1. 멀티 힐(오브 1개 소모): 3칸범위 안의 여러 아군(적군이 될수도 있음)을 치료한다.
2. 버서커(오브 2개 소모): 아군 전체에게 5턴 동안 공격력을 50% 상승 시켜주는 버서커 버프를 걸어준다.
3. 프로텍트(오브 3개 소모): 아군 전체에게 한번의 공격을 무시할 수 있는 프로텍트 버프를 걸어 준다.
4. 리버스(오브 4개 소모):아군 전체중 무덤이 남아있는 유니트 전부를 다시 되살린다. 무덤이 사라진 유닛을 살릴 수 없다.
5. 미라클(오브 5개 소모): 아군전체의 HP를 모두 채우고 무덤이 된 유닛을 되살리고 각자 프로텍트, 버서커중 랜덤으로 하나의 버프가 걸린다.


패시브기술
에테르 모으기:턴이지날때마다 마법사(힐러, 소서러) * 5의 에테르를 추가로 획득한다.


5. Sorcerer 소서러






 화려한 공격마법으로 일시에 적을 패닉상태로 만드는 전투의 스페샬리스트. 불, 번개, 독구름, 운석(meteor)등 다양한 자연의 원소를 사용하여 자유자재의 마법을 구사한다. 단 민첩성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마법을 사용하고 나서 다음행동까지의 딜레이가 크다는 것이 치명적인 단점이다.


스페샬기술
1. 멀티 화이어볼(오브 1개 소모):3칸 범위안의 여러 적군(아군이 될수도 있음)에게 화염데미지를 입힌다.
2. 포이즌 클라우드(오브 2소모): 3칸 범위안의 여러 적군(아군이 될 수도 있음)에게 독구름을 발생시켜 중독상태로 만든다.
3. 썬더 스톰(오브 3개 소모): 3칸 범위안의 여러 적군(아군이 될수도 있음)에게 번개데미지를 입힌다.
4. 참(charm) (오브 4개 소모): 3칸 범위안에 있는 한명의 적군을 아군으로 만든다.
5. 메테오(meteor) (오브 5개 소모): 적군 전체에게 거대한 운석을 떨어뜨려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힌다.
패시브기술
에테르 모으기:턴이지날때마다 마법사(힐러, 소서러) * 5의 에테르를 추가로 획득한다.

6. Gunner 건너





총을 사용하여 먼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장거리 유니트로 저격을 사용하면 해드샷으로 한방에 적을 즉사시킬수 있다. 또한 일정확률로 출혈을 발생시키는 디버프도 발생시킨다. 단 총을 재장전하는 시간때문에 다음 행동까지의 시간이 가장 느리다.



스페샬기술(오브 1개 소모)
저격: 타이밍에 따라 적 하나를 한방에 죽일수 있다. 실패하면 데미지가 0이다.


패시브기술(공격 시 마다)
출혈: 5%의 확률로 5턴동안 적의 HP를 1/3씩 피해를 주는 디버프" 출혈"을 적용시킨다.




7. Knight 나이트





중장갑을 장착하고 전투의 최전방에서 서서 적군의 모든 공격을 먼저 받아내는 전장의 리더. 일직선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유니트 중 가장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그리고 적에게 공격을 받자마자 바로 반격하는 카운터 기술등이 장점이나 기동성이 떨어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스페샬기술(오브 1개 소모)
노려치기: 적대상 한명에게 강력한 공격을 한다.


패시브기술(항상적용)
반격: 공격을 받자마자 바로 공격한 상대에게 반격한다.



8. Ninja 닌자





언제나 전장에 숨어다니며 적군의 숨통을 일순간에 끊어버리는 비열한 암살자로 유니트 중 가장 빠른 민첩성과 이동거리를 지니고 있는 속도의 스페샬리스트. 스페샬기술은 은신술은 적군이 볼수 없도록 숨어 적에게 접근하는 기술로 은신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스페샬기술(오브 1개 소모)
은신술: 적군의 눈에 볼수 없도록 은신한다. 은신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2.5배의 추가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솔져의 탐색기능에 의해 발각될 수 있다.


패시브기술(항상적용)
반격: 공격을 받자마자 바로 공격한 상대에게 반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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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omments:

  1. 택틱스 게임 Rebirth of Fortune $2.99 -> $0.99 할인 시작



    http://www.iappgame.com/bbs/board.php?bo_table=gamenews&wr_id=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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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nineworks - 2010/05/18 21:15
    리뷰 감사드려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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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적군 유닛들에 대한 설명도 해주시면 안될까요?
    딱 보기에도 하피에겐 마법 공격이 통하지 않는 것 같고.... 리리스는 근거리의 적을 세뇌 가능하고.... 하피 스페셜 스킬은 무슨 묘지에서 살려내기;?

    그리고 힐러 미러클 썼을때 가끔 묘지가 안살아나던데 원래 이런건가요? 막 비활성화된 묘지가 활성화 됬었나 그러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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